홈 > 본회소개 > C.I
C.I
심볼마크
녹색의 산 형태는 원주를 대표하는 치악산을 상징하며
3개의 봉우리는 각각 비로봉, 향로봉, 남대봉을 상징하며,
하단의 점층적으로 커지는 청색의 3개 타원은 통합된 원주시민의 화합과 단결, 전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맑고 깨끗하며 쾌적한 원주의 산수를 뜻하며 세계화에 앞장서는 원주시민의 진취적인 기상을 표시합니다.
원주시 브랜드 슬로건
『Healthy Wonju』에서 Healthy의 의미는 단순히 신체의 건강만이 아닌 건전한 정신(Healthy Mind), 건강한 육체(Healthy Body), 건강한 사회(Healthy Society)를 의미합니다.
자유분방한 서체와 어우러진 초록색의 대지(Well-being, 행복한 삶)위에 이니셜 “H"를 의인화한 역동적인 사람(Energetic, 활기찬 모습)과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형상(Hope,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조합하였으며, 슬로건 전체를 비추는 햇살은 원주시의 행정구역인 1읍 8면 16개동 전체의 화합(Harmony)을 나타냅니다.
Healthy Wonju는 정형성을 탈피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표현함으로써 시에대한 친근감과 시민단합을 유도합니다.또한 건강도시로써 역동적이고 활기차며 진취적인 원주시의 새로운 상징이며 도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됩니다.
원주시 건강도시 마크는 WHO가 인증한 세계 건강도시 마크의 컨셉을 연계하여 개발되었다.
건강도시라 함은 모든 구성원들이 활기차고, 화합된 도시를 의미하기 때문에 초록색상의 나뭇잎(자연, 대지) 위에 건축물(도시의 대표적 상징)과 역동적인 사람(원주시민의 활기찬 모습)을 조합하여 화합된 도시로서의 원주시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도시의 모든 건강한 구성 요소들을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현상을 시각화하였다.